다음은 안정적 수입구조를 만드는 방안을 기획하기 시작 하였다.
1990년 당시 유통 시장을 바라 보면서 내가 생각 하는 유통 방안을 연구하기 위하여 시장에서 사업적으로 성공하거나 활성화 된 유통에 관심을 갖고 찾기 시작 하였으며, 이를 분석하게 되었다.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처서 최종 선택의 방안을 찾게 되었다.
당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에서 내가 선택한 웨딩 상품은 고객에게 홍보를 통하여 관심을 유도하고 방문하는 고객에게 상품을 안내하여 판매하는 방식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주류를 차지 하고 있었다.
이결과는 시장에서 웨딩을 판매하는 업체가 한정적으로 형성하게된 동기였다.
예식장에 대표적 영업행위 업체 였으며, 다음으로는 드레스샾 그리고 갖 시작된 전문 스튜디오가 영업의 주체로 형성 되어 있었다.
좀 특이한 것은 부산을 중심으로 상조회사가 웨딩 상품을 셋팅하여 분할식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또한 방문판매로 미래의 고객에게 판매하고 있는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 특이한 점이었다.
예식장은 장소의 한계에 의하여 지역적 판매을 하고 있었으며, 드레스샾등 유사 업체도 이러한 한계에서 벋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내가 생각하던 유통 방법은 적극적 개발과 적극적 판매에서 추인되었은데...
이러한 관점에서 상조회사는 매우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그래서 조그만 상조회사에 문을 두드리게 되었고 그곳에서 웨딩아가페라는 상호로 상조상품의 재 셋팅을 하여 판매를 개시 하였다.
이유는 그 때 당시만 해도 예식장에 상품을 갖고 들어가서 행사를 진행 할 수 없는 환경이었기에 기독교인을 중심으로 하는 상품을 개발하는데 한계를 갖게 되었다.
왜냐 하면 교회 결혼식은 모든 상품을 갖고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영업은 대상의 한계를 갖고 있었으나 판매에 있어서 특정한 집단을 대상으로 하여서 인지 사원에 따라 판매량이 최초 시도를 감안 할 때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한다.
이후 다음과 같은 검토가 요구 되었다.
상품이 판매된 이상 선 판매 상품의 특징을 보완할 포장이 필요 했다.
이러한 관점에서 행사의 질의 향상이 요구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웨딩 이벤트라는 단어가 양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