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시간관리법 20가지
이 글을 읽으면서 여러분의 시간 사용 습관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 하나 체크하면서 저 자신의 시간 사용 습관을 체크해
보았습니다.
많은 부분이 저보고 고치라고 하는 듯한 ^^;;
똑딱...똑딱..
#1. 무슨 일이든지 미루지 말고 지금 바로
한다.
#3. '나'에게 최고로 능률이 오르는 시간이 언제인가를 파악하고,
그 시간에는 가장 소중한 일을 하라.
#5. 자잘한 업무를 묶어서 한꺼번에
처리한다.
#6. 정신을 집중해야 하는 창조적인 업무는 행정적 업무와 분리시킨다.
#7. 한번 손대기 시작한 일은 가능하면 끝을 낸다.
#8. 사무실이나 책상의 레이아웃을 개선하고, 특히 책상은 되도록 깔끔하게 잘 정돈한다.
#9. 모든 업무상의 편지와 리포트, 수입 명세서 등에 날짜를 기입하고 봤다는 표시를
해두는 습관을 기른다.
#10. 계획을 짜고 우선 순위를 정하는 데 시간을 할당한다.
#11. 동료들이나 상관과 어느 일을 먼저 해야 할
것인가를 의논한다.
#12. 타이트한 스케줄보다 느슨한 스케줄이 업무 완성률을 높인다.
#13. 개인적인 대화나 전화는 최대한 자제한다.
#14.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써놓을 수 있는 비상
노트를 꼭 갖고 다닌다.
#15. 스스로 업무에 대한 마감 시간을 정해 놓는다.
#16. 머리와 체력도 리듬을 탄다. '10분 휴식'은 리듬에 상향
곡선을 그리게 해준다.
#17. 약속 시간에 일찍 도착하도록 항상 10분 여유를 둔다.
#18. 자신의 컨디션에 맞춰 중요한 일과 사소한 일에 분배해 처리한다.
#19. 정말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꾸준히 시간을 내려고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