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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영업기획 2

기순 2006. 10. 12. 16:42

앞장에 거론 하였듯이 현장 영업을 하면서 많은 하계에 접하게 되었다.

 

이 때 결심한 것이 몇가지 있다.

-. 첫재로 누구나에게 판매할 상품을 찾는 것이다.

  특정한 대상을 한계한 상품의 경우 집약력은 있으되 시장의 협소함은 사업을 다양하게 펼칠 방안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 둘째로 영업의 불안정성을 극복하는 상품을 기획하는 것이다.

  영업의 불안정성 이란 가망고객의 안정적 확보가 기초가 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수입의 안정화를 가져올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영업외 관리를 통한 수익을 보장함으로 수입 코드의 다양화로 누구나 영업을 쉽게

  접근할 방안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처음 기획자로 상품을 기회한 기회가 되었을 때 이러한 관점에서 시작을 하게 되었다.

 

우선 모두가 필요로 하는 상품을 찾아 보았다

그중 선택한 것이 결혼상품 이었다.

이유는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시작 되었다.

-. 결혼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으로 이용율이 90%대에 이른다

   물론 언제나 필요한 것은 아니나 언젠가는 필요한 상품인 것이다.

-.또한 결혼 상품은 많은 비용이 드는 고부가 가치 상품이라는 것이다.

  이는 많은 수익을 갖을수 있는 가능성을 내재하고 있다는 것이다.

-.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종합 상품으로 방향성을 다양하게 갖을 수 있는 장점이다.

   물로 다양함이란 그에 따르는 기본적 구성의 완성도에 따라 결정된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 내가 이 상품을 선택하던 1990년에는 미개발 상품이었다.

   즉 개발의 가능성을 갖고 있는 상품이었다는 것이다.

 

종합적으로 많은 가능성을 갖고 있는데 그중에서 종합성을 갖춘다면 누구에게나 판매할 상품이 구성된 다는 것이 가장 이 종목을 선택하는 기준이 되었으며,

또한 종합적 구성 개발에 따라 시장의 독보적 상품을 기획하여 시장을 점유 할 수 있다는 판단이었다.

 

이로서 상품을 선택하는 기준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다음으로 영업을 하면선 안정적 수입 구조를 형성하는 것에 대한 관점이 요구 되었다.

출처 : 가정행사 도움이집
글쓴이 : 정감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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