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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직장에서 인맥 만드는 법 6가지

기순 2006. 4. 11. 13:57

1. 회의를 이용하여 인간관계를 맺어라

침묵은 마이너스다.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가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자신을 인식시킬 수 있으며 영향력을 가질 수가 있다. 또한 재치 있는 언변으로 좋은 인상을 남길 수도 있다. 회의가 끝난 후엔 바로 자리를 뜨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과 회의내용에 관해 의견을 나누거나 개인적인 잡담을 나누며 친목을 도모한다.


2. 점심시간을 활용하라

도시락을 싸와 사무실에서 먹는 것보다는 구내식당을 이용해 보라. 구내식당이야말로 아주 중요한 정보의 창고가 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자연스럽게 다른 부서의 사람들과 친해지거나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다.


3. 스포츠 활동을 통해 유대를 쌓는다

사내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무조건 거절하지 말고 체육활동에 어떠한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고 수준은 어떤지를 체크해본다. 의외로 좋은 인맥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지도 모른다.


4. 조촐한 조찬회를 만든다

직장에서 자주 마주친다 해도 구성원들끼리 진지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기란 어렵다. 때문에 직장생활의 어려운 점이나 건의사항 등을 말할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다. 조촐한 조찬회를 만들어 한 달, 혹은 일주일에 한 번쯤 구성원들끼리 대화를 나누는 자리를 만들라. 다른 사람에게 귀를 열어 놓을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인맥을 잘 만들 수 있다.


5. 시간과 약속은 철저히 지킨다

시간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사회에서 신뢰받기 힘들다. 철저한 시간관리로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유지하자.


6. 명함을 활용하라

그 사람을 기억하기 위해 명함 뒤에 간단히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라. 명함을 건넨 사람의 특징이나 나누었던 인상적인 대화 등을 메모한다면 훗날 다시 만났을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명함을 주고받을 때의 매너를 미리 익혀두어 상대방이 기분 상하지 않도록 배려한다.

출처 : 가을하늘의 자그마한 공간
글쓴이 : 가을하늘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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